멤버 변수를 초기화하는 방법 세 가지를 알아보자
클래스의 선언부와 구현부를 분리했다고 가정했을 때, 아래와 같이 클래스가 선언되어있다고 가정한다.
class Point{
int x,y;
public:
Point();
Point(int a, int b);
};
(1) 생성자 코드에서 멤버 변수 초기화
Point::Point(){
x=1,y=1;
}
Point::Point(int a,int b){
x=a,y=b;
}
(2) 생성자 서두에 초깃값으로 초기화
Point::Point():x(1),y(1){}
Point::Point(int a, int b):x(a),y(b){}
(3) 클래스 선언부 에서 직접 초기화
class Point{
int x=1,y=1;
public:
Point();
Point(int a, int b);
};
'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python] turtle, 세마리의 거북이 충돌없이 이동하기 (0) | 2021.10.24 |
---|---|
영화추천 알고리즘(Movie-Recommender) 파이썬으로 구현해보기 (0) | 2021.10.24 |
추천 알고리즘(Recommendation Algorithm)이란? (0) | 2021.10.24 |
[수치해석] [c++,python] LU 분해(LU decomposition) 구현하기 (0) | 2021.10.20 |
[수치해석] [c++,python] 가우스 소거법(Gaussian Elimination) 구현하기 (0) | 2021.10.20 |
[git] Repository (레포지토리, 폴더) 합치기 (0) | 2021.10.20 |
댓글